본문 바로가기
소소한정보

존버 뜻 알아보아요

by 오느르하루 2020. 11. 30.
반응형

여러분~

혹시 존버라는 말 들어보셨나요?

 

정말이지 요즘 별의별 말들이 다 생기고 있죠?

ㅎㅎㅎㅎ

 

존버

대충 뜻을 알고 계셨더라도

끝까지 읽어주세요

또 다른 뜻이 있다고 하거든요.

 

 

 

 

존버라는 말은 주식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.

저도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이에요.

 

주식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생겨난 말이라니...

ㅋㅋㅋㅋㅋ

 

 

그럼 존버의 여러가지 뜻 바로 알아볼까요?

 

 

 

 

먼저 "존나게 버틴다"

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존버입니다.

 

이 존버라는 말이 왜 주식에서 유래가 되었는지 알아볼까요?

 

주식의 주가는 오를때도 있고 내려갈때도 있고 그렇지 않나요?

매일매일 어떻게 될지 모르는 주식시장에서 존버라는 말은

 

주가가 하락하더라도 버티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는 뜻에서

생겨난 말이라고 해요.

 

 

 

자 그럼 그 외의 존버의 뜻에 대해서 알아볼까요?

 

 

존경받을 정도로 버티기

존나버로우

(상대방이 올때까지 숨어서 기다리며 버티기)

 

뜻으로도 쓰인다고 합니다.

 

 

 

오늘은 존버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

다음에 또 만나요 안뇽

 

반응형

댓글